실비보험의 보장

실비보험 입원비의 보장범위

실비보험 입원비의 보장범위

실비보험에서는 피보험자가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와 수술을 받게 될 시 부과되는 입원비를 보장합니다.
입원비의 최대한도는 5천만 원이며, 한도는 가입한 상품마다 차이를 보일 수 있습니다.

 

입원비에는 병실 사용료, 환자 관리료와 식대까지 포함되어 있으니 입원비에 해당되는 보장 항목들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입원비에 관련된 보상을 원하신다면 계약자의 질병 발병일 및 사고일로부터 365일 안에 청구하여야 하니 기간을 맞춰 보험사에게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병원의 입원실은 일반실과 상급병실로 나누어지며 입원비는 피보험자가 사용하는 병실에 따라서 다르게 보상이 됩니다. 만약 계약자가 소수의 환자들만 사용하는 상급병실에 입원하였다면 입원비의 50%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상급병실의 1일 한도금액은 1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피보험자가 사용하는 상급병실 사용료 차액 전체를 총 입원일수로 나누어 계산되는 방식입니다. 

 

일반실을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입원비의 9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병실이든 상급병실이든 100% 지원해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장되지 않는 부분인 본인부담금은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래서 상급병실 사용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자신의 소득상황에 따라 병실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외로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병원에 남아있는 병실이 상급병실뿐이어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을 경우에도,
국민건강보험의 의료비 적용을 받지 못하는 상급병실을 사용하였으므로 자기 부담금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확실하게 입원비 보상에 대해 이해하시면 병실 사용 후 보상금 지급에 대한 착오가 없어지게 됩니다.